인천서구 온누리종합병원

본문 바로가기

logo

진료시간/진료과_타이틀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은 습진의 일종으로 소아 10명 중 한 명 정도가 경험하는 가장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효과적인 치료는 가려움이나 긁음을 유발시키는 요인을 차단시켜주는 것입니다. 심한 온도 변화나 습도를 피하여, 적당한 습도를 가진 따스한 기후가 좋습니다.
또한 갑각류, 메밀류, 견과류 등의 음식물은 모유수유하는 어머님의 경우에는 수유를 중단할 때까지, 그리고 아이가 생후 18개월이 될 때까지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이며 가려움증을 동반됩니다.
재채기는 특징적으로 연속 5~6회 정도 하고 심한 경우에는 10회 이상 계속하여 환자를 탈진상태로 만들기도 합니다. 콧물은 물처럼 맑은 액체가 흘러나오며 목구멍 뒤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그 밖의 증상은 눈이나 목 안이 가렵거나 눈물이 나고, 두통, 무취 등이 있습니다.
두두러기
두두러기는 벌레에 물렸을 때 부풀어 오르는 것과 같은 피부병변이 나타나며, 피부가 몹시 가렵고 경계가 명확하게 홍색 또는 흰색으로 부어오르는 질환입니다.
만성 두두러기의 원인을 찾기는 매우 어려워서 환자의 일상생활, 환경, 섭취하는 음식물 등을 조사하고 각종 검사를 통하여 이를 확인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